2020/04/17 - [개발 놀이터/IT정보] - 크롬 등에서 글씨 두께가 일정하지 않을때 - Clear Type 텍스트 튜너 사용

2020/04/17 - [개발 놀이터/IT정보] - 구글 크롬 Google Chrome 기본 폰트 변경

2020/04/17 - [개발 놀이터/IT정보] - 윈도우10 기본 글꼴(폰트) 변경법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글씨의 두께가 일정하지 않아 글씨가 깨져 보이는 증상이 있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글꼴이 일그러지는 문제는 크롬 자체에서 해결을 할 수 없고, 윈도우 자체에 있는 ‘Clear Type 텍스트 조정’을 하면 해결이 된다.

조정을 하기 전에도 네이버 같은 사이트에서는 글꼴이 깨지지 않고 깔끔하게 글자가 출력이 되는데, 다른 사이트들은 위 사진처럼 글자가 일그러져서 출력이 되었다.

아마도 폰트와 관련한 문제이거나 윈도우 자체의 폰트 설정에 관한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아무튼, ‘제어판 → 글꼴’로 들어가서 메뉴 중 ‘Clear Type 텍스트 조정’을 클릭하면 ‘Clear Type 텍스트 튜너’ 라는 창이 뜨는데, ‘Clear Type 사용’ 항목에 체크한 후 이후 깔끔하게 보이는 항목을 선택하는 진행 과정에서는 그냥 기본으로 선택된 항목으로 선택해서 계속 엔터키만 누르고 완료하면 된다.

 

다만,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기본 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글꼴의 크기가 너무 작게 보이거나 하는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크롬 환경설정에서 글꼴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있을 수 있다.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 놓은 상태라면 ‘Clear Type 텍스트 조정’을 마친 후 크롬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재실행해야 적용이 된다.

 

 

## 윈도우10이면

바탕화면 > 마우스우클릭 > 개인설정 > 글꼴 > 관련설정 > ClearType 텍스트조정

 

...

 

 

...

 

 

 

 

## 윈도우7이면

 

 

 

 

## 결과확인

 

‘Clear Type 텍스트 조정’을 했으나, 크롬 브라우저를 계속 열어 놓은 상태였다면 글꼴이 여전히 깨진 상태 그대로 보인다.

크롬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열면 글자가 깨끗하게 보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