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캔버스
canvastest | 캔버스 엘리먼트 배치 및 사용 |
canvasexample | 캔버스 예제의 기본 포맷 |
drawrect | 사각형 그리기 |
drawline | 직선 그리기 |
drawline2 | 직선 그리기 함수 정의 |
drawline3 | 프로토타입에 그리기 메서드 추가 |
polyline | 두개의 선분 그리기 |
closepath | 폐곡선 그리기 |
polygon | 폐곡선 채우기 |
pathrect | 패스로 사각형 그리기 |
pathtworect | 분리된 두개의 사각형 |
twopath | 두 개의 패스 |
drawarc | 원호 그리기 |
drawarc2 | 연결된 원호 |
drawpie | 파이, 부채꼴 그리기 |
drawcircle | 원 그리기 |
arcfunc | 원 메서드 정의 |
arcto | arcto 메서드 |
roundarc | 모서리 둥글게 그리기 |
roundrect |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
triangle | 모서리가 둥근 삼각형 |
curve | 2차 곡선 |
bezier | 3차 곡선 |
제 2 장.텍스트
colorstyle | 색상 스타일 |
colorstyle2 | 외곽선 그린 후 채우기 |
statemachine | 속성 상태 머신 |
rgba | 반투명색 사용 |
globalalpha | globalalpha 속성 |
lineargradient | 직선 그래디언트 |
lineargradient2 | 노랑, 빨강 직선 그래디언트 |
lineargradient3 | 수직, 우하향 무늬 |
rainbow | 무지개색 채색 |
lineargradient4 | 중심점 위치 지정 |
lineargradient5 | 채색 영역 바깥의 시작점 |
radialgradient | 원형 그래디언트 |
radialgradient2 | 중심을 약간 위로 이동하기 |
radialgradient3 | 중심과 바깥원 이동하기 |
radialgradient4 | 안쪽 원을 크게 지정하기 |
linewidth | 선의 모양 |
linecap | 선 끝부분의 모양 |
linejoin | 선이 만나는 부분의 모양 |
shadow | 그림자 |
shadow2 | 흐릿한 그림자 |
composite | 조합 모드 |
saverestore | 속성의 저장 및 복구 |
saverestore2 | 여러 단계의 속성 저장 |
filltext | 텍스트 출력 |
filltext2 | 출력 최대폭 지정 |
fillstyle | 폰트 색상 변경 |
fillstyle2 | 폰트 아래쪽에 그림자 깔기 |
gradienttext | 무지개색 폰트 |
textalign | 문자열 수평 정렬 |
textbaseline | 문자열 수직 정렬 |
centertext | 캔버스 중앙에 문자열 출력 |
measuretext | 문자열 크기 측정 |
제 3 장.이미지
drawimage | 이미지 출력 |
drawimage2 | 이미지 축소 출력 |
drawimage3 | 종횡비 유지하지 않고 출력하기 |
drawimage4 | 이미지의 일부만 확대해서 출력 |
drawpng | 투명한 이미지 출력 |
drawpng2 | 투명하지 않은 이미지 출력 |
drawalpha | 반투명 이미지 출력 |
imageshadow | 이미지 아래쪽에 그림자 깔기 |
imagecomposite | 이미지에 조합 모드 적용하기 |
imageload | 2개의 이미지 읽어서 출력 |
imageload2 | 이미지 로드 완료를 대기하는 방법 |
imageload3 | 이미지를 숨겨 놓고 읽어와 사용하기 |
offcanvas | 캔버스끼리 이미지 복사하기 |
offcanvas2 | 캔버스에 미리 그린 후 전송하기 |
offcanvas3 | 같은 캔버스에서 이미지 복사 |
imagepattern | 이미지 패턴 생성 및 적용 |
imagepattern2 | 글자의 획에 이미지 패턴 적용 |
imagepattern3 | 글자의 외곽선에 이미지 패턴 적용 |
imagepattern4 | 그래디언트 패턴 만들어서 반복 |
revert | 이미지 반전 |
revert2 | 이미지의 일부만 반전 |
grayscale | 이미지의 색상을 제거하여 그레이스케일화 |
monoimage | 이미지 흑백화 |
randompixel | 무작위 색으로 점찍기 |
dataurl | 캔버스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다시 출력 |
canvastoimage | 캔버스를 별도의 창으로 열기 |
tank | 탱크 스프라이트 |
clipping | 패스로 클리핑 영역 설정 |
clipping2 | 분리된 영역을 클리핑하기 |
clipping3 | 문자열 클리핑하기 |
clipping4 | 클리핑 상태 해제 |
제 4 장.변환과 이벤트
translate | 이동 변환 |
translate2 | 이동 변환으로 일정 간격의 도형 배치 |
translate3 | 캔버스 중앙에 그리기 |
scale | 확대 변환 |
transorder | 변환의 순서 연구 |
mirroring | 이미지 대칭 |
rotate | 회전 변환 |
rotate2 | 이미지 회전하여 출력하기 |
rotatecenter | 중심 회전 함수 |
matrix | 행렬 변환 |
matrix2 | 행렬을 이용한 복합 변환 |
matrix3 | 변환의 순서를 반대로 하기 |
skew | 기울이기 변환 |
keydown | 키보드 이벤트를 받아 원 이동시키기 |
keypress | 동시키입력 받기 |
mousedown | 마우스 이벤트를 받아 원 이동시키기 |
mousedown2 | 클릭 위치에 원의 중심 맞추기 |
canvassize | 캔버스의 크기 연구 |
canvassize2 | 캔버스 크기와 그리기 표면의 불일치 |
canvassize3 | 캔버스의 크기 생략 |
canvassize4 | 종횡비 불일치 캔버스 |
canvaspos | 축소된 캔버스에서 이벤트 좌표 구하기 |
canvaspos2 | 비율 계산 |
canvaspos3 | 외곽선을 넣을 경우 |
canvaspos4 | 오프셋 속성 사용 |
ispoint | 패스의 안쪽인지 조사하는 히트 테스트 |
fillmode | 채우기 모드 |
fillmode2 | 방향에 따른 채우기 모드 |
제 5 장.캔버스 실습
freeline | 마우스를 이용한 자유곡선 그리기 |
drawlines | 직선 그리기 |
drawlines2 | 백업을 하지 않을 때의 문제점 |
drawrects | 사각형 그리기 |
anim | 타이머로 사각형 이동하기 |
anim2 | 익명 함수 사용 |
anim3 | 시간을 기준으로 일정한 속도 구현 |
reflectball | 반사되는 공 애니메이션 |
timebaseball | 시간 기반 애니메이션 |
multiball | 여러 개의 공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
space | 운석 피하기 게임 |
출처 : http://www.soe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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