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를 구성하는 Geometry(뼈대)와 Material(재질/살갖) 중에서
Material의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MeshBasicMaterial


가장 간단하고 기본적인 재질로 빛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생성 : new MeshBasicMaterial( parameters : Object )

MeshDepthMaterial


간단한 음영효과를 가지는 재질.
카메라에서 가까운쪽이 밝고 먼쪽이 어두워진다.
생성 : new MeshDepthMaterial( parameters : Object )

 

MeshLambertMaterial


빛의 영향은 받으나 반사광이 없는 재질.
생성 : new MeshLambertMaterial( parameters : Object )

 

MeshPhongMaterial

외부의 빛을 반사하여 반짝이는 재질.
생성 : new MeshPhongMaterial( parameters : Object )

 

MeshToonMaterial

만화같은 색감을 표현하는 재질
생성 : new MeshToonMaterial( parameters : Object )

 

 

이외에도 다양한 Material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Meterial 생성시 적용할수 있는 parameters 는 공통적인 Meterial 옵션과 각 Meterial 자체적인 옵션들이 있습니다.

 

 

 

See the Pen material 재질비교 by Ricon Kim (@vitneum) on CodePen.

 

 

 



출처: https://horangi.tistory.com/404?category=821071 [노을빛호랑이의 연습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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