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 에서 제공하는 light(빛)의 종류를 간단하게 요약해 봅니다.

 

 

AmbientLight

광원(빛의 시작점)이 없이 모든 오브젝트의 모든면을 골고루 비춰주는 빛.

AmbientLight(
  color : Integer, // RGB값. 기본값은 0xFFFFFF
  intensity : Float // 숫자가 커질수록 밝아짐. 기본값 1.
)

 

 

HemisphereLight

하늘과 땅(바닥) 두 곳의 광원을 가지는 빛.

HemisphereLight(
  skyColor : Integer,
  groundColor : Integer,
  intensity : Float
)

 

 

DirectionalLight

무한대의 먼거리에서 모든오브젝트에 일괄적으로 같은각도로 비추는 빛 = 태양.

DirectionalLight(
  color : Integer,
  intensity : Float
)

 

 

PointLight

한 지점에서 모든 방향으로 방출하는 빛 = 전구.

PointLight(
  color : Integer,
  intensity : Float,
  distance : Number, // 빛이 방출되는 최대거리. 기본값 0. 제한없음.
  decay : Float // 거리에 따라 어두워지는 양. 숫자가 높을수록 어두워짐. 기본값 1
)

 

 

SpotLight

한 지점에서 한 방향으로 원뿔형으로 방사되는 빛. = 플레쉬라이트 등등...

SpotLight(
  color : Integer,
  intensity : Float,
  distance : Float,
  angle : Radians, // 빛이 퍼지는 각도. 최대값 PI/2.
  penumbra : Float, // 빛의 가장자리 소멸(0 ~ 1). 기본값 0.
  decay : Float
)

 

 

RectAreaLight

사각 평면에서 균일하게 방출되는 빛. = 밝은 창문, 스트립 조명 등등...

RectAreaLight(
  color : Integer,
  intensity : Float,
  width : Float, // 광원의 가로크기. 기본값 10.
  height : Float // 광원의 세로크기. 기본값 10.
)

 

 

위의 모든 Light들의 예제와 좀더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사이트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https://threejsfundamentals.org/threejs/lessons/threejs-lights.html

 

 

 

 

 



출처: https://horangi.tistory.com/406?category=821071 [노을빛호랑이의 연습장]

 

+ Recent posts